본문 바로가기

건강

치아 스케일링 일 년에 몇 번 하면 좋을까?

 

 

많은 분들이 1년에 한 번 스케일링을 위해 치과에 방문합니다.

 

 

 

 

그렇다면 과연 1년에 몇 번 정도 스케일링을 받아야 할까요?

 

 

대게의 경우, 치주 상태가 좋은 성인이라면 1년에 한 번정도 스케일링을 추천드리지만,
 전신질환을 가진 분들이나, 잇몸에 염증 등을 가지고 계신다면 치과 의사와 상의하여 치료 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.

 

 

 

 

 


치주치료란?

 

치아와 잇몸을 연결하는 치주조직이 염증으로 손상되었을 때, 그 원인을 제거하고 치주조직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치료
 치주치료는 치주병의 진행을 막고, 잇몸 출혈이나 구취, 치아 동요도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치주치료시 주의사항



- 치아와 잇몸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여러 번의 방문이 필요합니다. 

- 치과의사와 상담하여 치료 계획과 일정을 잘 확인하고,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야 합니다.
- 치주치료 후에는 구강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. 

- 양치질은 부드러운 칫솔로 가볍게 하고,  음식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치실이나 치간칫솔도 꾸준히 사용해 주세요.
- 치주치료 후에는 음식 섭취에 주의해야 합니다. 치주치료 후에는 잇몸이 민감하고 통증이 있을 수 있으므로, 

 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
- 너무 뜨거운 음식이나 찬 음식,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 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탄산음료 등은 구강 내 세균의 번식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, 가능한 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
치주치료는 잇몸과 치아의 건강을 위해 필수적인 치료입니다. 

 

위에서 설명한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서, 치과 의사와 상의하여 정확하고 안전한 치주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.